사업계획

투자계획

#1

문제인식

최우선적으로 내 사업의 제품 및 서비스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현 시장 상황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. 

소수만 원하는 것이 아닌 시장이 원하는 제품이라는 확신을 짚을 수 있어야 합니다.


#2

시장분석

사업의 시장성이 확인되면, 그 시장에 대한 사이즈 예측이 가능해야 합니다.

시장규모 분석에는 TAM(전체시장) - SAM(유효시장) - SOM(수익시장) 순으로 조사해야하며, 

이를 통해 시장의 잠재력을 파악하고 설득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.


#3

경쟁사분석

시장에서 경쟁사에 대한 분석 없이는 살아남기 힘듭니다. 

경쟁사의 기본 정보를 통해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.

디테일한 분석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보 방안 및 다양한 사업 전략 방향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.


#4

수익모델분석

사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인 수익모델을 도식화하여 보여줍니다.

고객과 시장의 미래에 대해 체계적인 분석으로 실현 가능한 방안을 제시하여 수익모델을 가시화 합니다.


#5

해외사례

회사의 BM과 유사한 해외사례를 통해 설득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.


#6

전략 및 계획

현재 보유한 기술 및 자산을 바탕으로 내부적으로는 사업의 방향성을 명확히하고, 투자자들에게는 사업 이해를 정확히 전달해야 합니다.

이 때, 전략 및 계획이 제대로 제시된 사업계획서가 필요합니다.


#7

재무예측

향후 시장 상황과 재무적 지표에 대한 예측이 필요합니다.

추후 투자유치를 위해 수익모델에 대한 정확한 제안이 포함된 투자제안서가 필요합니다.